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사용 중인 카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멕스 카드를 제외하고는 호텔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카드는 처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떻게 쓰면 좋고,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VISA로 발급할 경우 26만 7천 원입니다. 국내로 발급할 경우 26만 4천 원이지만, 국내로 발급하실 분은 없으시겠죠. 가족카드는 5만 원입니다.
무료 숙박권
연회비를 납부하고 당해연도 100만 원 이상 사용하시면 무료숙박권이 지급됩니다. 35,000점짜리 숙박권이고, 15,000점을 추가해서 50,000점짜리 숙박도 가능합니다. 숙박권은 발급 후 1년 안에 쓰셔야 합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적립
기본 포인트로 1 천원당 1 메리어트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단, 각종 세금, 아파트 관리비, 무이자 할부, 학비 같은 경우 적립이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상품권과 기프트 카드를 제외하고는 전월 실적이 잡히니 그래도 유용합니다.
특별 포인트로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사용하였을 때 전 세계 메리어트 포인트 참여 호텔에서 결제하실 경우 1 천원당 5 메리어트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그리고 해외, 항공(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진에어), 택시, 카페(스타벅스, 커피빈, 폴바셋, 투썸플레이스)에서 결제하실 경우 1 천원당 3 메리어트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전월실적에 해외결제는 제외됩니다.
SHC EVERYDAY SPEND는 기본 적립, MARRIOTT SPEND는 호텔 적립, CATEGORY SPEND는 특별 적립입니다.
보너스 포인트
연회비 주기에 1천만 원을 사용하시면 5천 메리어트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그리고 2천만 원을 사용하시면 1만 메리어트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상품권과 기프트 카드와 연회비 같은 것은 제외된 실적입니다.
엘리트 멤버십과 숙박 크레딧 제공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골드등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박이 숙박을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플레티넘까지 50박이지만, 10박을 받으시고 이벤트를 잘 이용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등급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메리어트 참여 호텔 조식 5만 원 할인 (2회)
메리어트 호텔에서 조식 할인 5만 원을 하루에 한 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에 2회를 동시에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공항 라운지 이용 4회
The Lounge Members 모바일 앱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장점은 동반 1인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이외에도 VISA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가 26만 원이 넘지만 받는 포인트가 35,000점이고 조식할인도 플레니넘이라 이용할 일이 없지만, 숙박은 하지 않고 주변에 가까운 호텔에서 조식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내용을 빼면 솔직히 연회비는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1 플러스 1 숙박권 이벤트도 자주 하고 있으니 잘 이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