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뱅크 여행자보험 후기, 해외병원 인슈어런스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해외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항상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데, 실제로는 청구를 하게 될 상황이 없어서 다행히도 사용해 본 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아이가 갑자기 아파서 현지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마이뱅크에서 가입한 여행자 보험으로 인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보험을 통해 발생한 의료비와 처리에 대한 청구를 한국에 도착해서 하게 되었는데, 빠르고 원활한 절차로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링크)을 가입한 것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해외여행 가서 병원 이용

말레이시아 현지 병원은 대형 병원과 개인 병원(클리닉)으로 구분되어 운영됩니다. 또한, 주로 주한국 대사관에서는 현지 병원 정보를 공지해주기도 합니다. 아이가 갑자기 아픈 상황에서는 어디를 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비약은 가지고 가지만, 항생제처럼 처방받아야 하는 상황이나 진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Pixabay 로부터 입수된  Bilal EL-Daou 님의 이미지 입니다.

저는 쿠알라룸푸르에 방문했을 때, 인터마크몰 3층에 위치한 KLINIK SEGARA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곳의 의사와 간호사들은 친절하며, 구글 후기는 3점으로 좋지 않았지만, 평점이 좋은 곳이 없어서 선택했습니다. 대기 시간은 다소 다를 수 있었지만 외국인이라고 특별히 늦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진료는 우리나라 소아과와 비슷한 절차로, 철저하게 온도 체크, 귀, 코, 입안을 검사하고 타이레놀과 항생제 등 처방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말레이시아에서 항생제는 가루 형태로 처방되어 물에 타서 복용하라는 지시를 받으셨다고 하시네요. 또한, 병원비가 예상보다 더 많이 나왔습니다. 작은 규모의 병원이었지만, 이런 비용이 발생하다 보니 청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 후기

보험금 청구 과정이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처리되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미뱅크 보험사로 메일을 보내면서 필요한 서류 안내를 받으셨고, 청구서, 개인정보동의서, 신분증, 항공권, 진료비 영수증 등을 작성하고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메일로 제출하신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팩스로도 가능하다는 옵션도 제공된다는 것을 감안하여 편리하게 청구를 진행하실 수 있었습니다.

청구가 접수된 이후에는 심사 과정이 진행되며, 필요한 서류 보완이 필요하거나 처리에 약간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안내 메일을 받으셨다고 하셨군요. 그러나 최종적으로는 3일 정도의 시간이 걸려서 모든 비용을 전액 환급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원활한 보험금 청구 처리로 여행 중에 발생한 의료비를 손쉽게 보상받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앞으로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미이뱅크 보험사의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무리

여행은 집을 떠나는 순간부터 시작되고 집에 돌아오는 순간까지 계속된다는 점 때문에,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때는 집을 나서는 시점부터 집에 돌아오는 시점까지를 모두 고려하여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병원에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을 첨부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해외에서 처방받은 비용을 청구하는 것이 가능할지 의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해외에서도 병원을 갈 일이 있다면 걱정 없이 보험을 이용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후기였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loading